프랑스 한류

유럽 한류팬들, K팝 파리 공연 보이콧?

파리아줌마 2012. 3. 22. 07:35

3월 초순쯤에 4월 6일 슈퍼주니어의 단독 공연이 파리에서

을거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지난해 6월 역사적이라고 할수 있는 에스엠 타운 파리 공연이 있고

난뒤 올 2월에 파리의 대규모 행사장인 베르시에서 이틀간

뮤직 뱅크 일정이 잡혀있었습니다.

 

그런데 불행히도 자리가 차지 않아 이틀 잡았던 행사중 하루를 취소하는

사태가 있었고, 기차표와 호텔 예약까지 마친 지방에서 오는 한류팬들은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연장 자리가 3분의 2정도 채워지면서

프랑스 문화계의 인사들까지 초청한 성공적인 행사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2달뒤인 4월 6일 슈퍼쥬니어의 단독 공연이 지난해 에스엠 타운 공연이 있었던 제니뜨[Zénith]에서

있답니다. 한마디로 숨이 찰 정도로 급한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파리라 여러면으로 볼때 이렇게 자주 공연 가지기가 쉽지는 않을듯한데 말입니다.

 

인터넷 한류 사이트인 숨피를 운영하고 있는 로만은 아직은 시작 단계라 케이 팝이 언더에 있었으면 하더군요.

지금 상태에서 행사가 자주 있게 되면 식상해진다고 차분히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에 유럽에서 한국의 대중문화를 서서히 다져나가기 보다는 이번에 한번 밀어부쳐보자식인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바라본 유럽과 실제의 유럽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댔다가 공연 가격을 보니 슈퍼주니어 단독 공연인데, 평균 100유로[십 6만원]더군요.

이에 한류팬들은 경악했습니다.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지난 주말에 가격 때문에 슈주 팬들 일부는 공연을 보이콧한다는 기사가 아시아의 대중 문화 소식을 싣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 오리앙 엑스트렘[Orient Extrême]에 실렸습니다.

 

슈퍼주니어 제니뜨 공연, 일부는 가격 때문에 보이콧?

 

 

 

 

 

글을 보니, 제니뜨는 유럽에서 가장 기대했던 슈퍼주니어의 슈퍼 쇼 4를 앞두고 아직 자리가 차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여러 카테고리에 빈자리가 있다고 합니다. 원래 4월 6일로 정해진 슈퍼주니어의 공연 입장권은 몇분 사이에 매진될수도, 되었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믿기 힘든 가격대는 팬들[대부분 청소년들]을 비통하게 했다고 했습니다. 이미 그들은 2월에 있었던 뮤직뱅크 파리 공연에 가기 위해 신장을 팔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번 슈퍼 쇼 4[Super Show 4]의 입장료가 게시되자, 부정적인 의견들은 차지하고서라도, 지난해 다섯 그룹이

온 에스엠타운 공연을 가졌던 똑같은 곳에서 더 비싼 가격의 입장권을 보고 당황한 슈퍼주니어 팬들은 탄식하거나 보이콧을 선언했다고 합니다.

 

에스엠 타운 파리와, 이미 비싼 가격으로 인해 불만이 있었던 뮤직 뱅크 공연 이후 이같은 파라오[고대 이집트 왕]적인 쇼로 큰 돈을 들이는 행사는 더이상 팬들을 설득시키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공연을 3주정도 남겨두고 있는 현시점에서 슈퍼 쇼 4의 기획자들은 공연 연장은 할수 없을것이라고 하더군요.

표 예매 첫날인 3월 9일에만 다수의 판매가 있은 이후로 침체되어 있답니다.

 

공연장 자리가 다 차지 않았던 뮤직 뱅크의 실망과 현재 슈퍼주니어 공연의 입장권 판매 상황으로 봤을때 케이팝이 요즘 같은 유럽 경제 위기의 시기에 쇼를 하지 못해 발전에 저해되지는 말아야될 것이라고 하면서, 마지막

글이 인상적이었던게 유럽과 프랑스는 남한처럼 경제의 역동성이 없다고 했습니다.

 

무엇이 이리 성급한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공연을 하는 것은 좋지만요, 삶이 느린 프랑스, 그리고 경제 위기속에 허덕이고 있는 유럽의 정황을 조금이라도 파악하고 공연을 기획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도 유럽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이고, 케이 팝이 매개체가 되어 한국의 다른 좋은 문화를 알릴수 있는

기회라 아주 반가워했는데요. 일련의 이런 것들이 자라나는 싹마저 잘라 버릴까 우려스럽기만 합니다.

 

글을 덧붙입니다.

제가 가격대를 정확하게 명시하지 않았는데요, 111, 50유로와 최저 89,50[십 4만원]유로 두 종류밖에 없더군요.

다른 아시아권 공연은 가격대가 다양해서 원하면 얼마든지 저렴한 가격으로 뒷자리에서도 볼수 있는 것과는 상황이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습니다.